연구결과 보고서 원문 D/B 및 웹 디렉토리 구축

Abstract

본 연구개발은 첨단 나노기술 분야 연구를 수행하면서 관련되는 문헌정보에 대한 수집체계의 제반 요건을 확립하고 이를 축적, 가공, 입력하여 데이터베이스화함으로써 최신 정보를 효율적으로 집적 관리하는데 있다.<br /><br />

따라서 KIST 연구개발실(연구정보)은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첨단 과학기술 정보 중 연구결과 보고서 원문 D/B 및 웹 디렉토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기초 과학기술 분야의 연구개발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나아가 과학기술 전반의 연구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이를 보급 활용함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