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I MARKET INSIGHT 103: 리튬 이온 이차 전지 전극 재료

2. 리튬 이온 이차 전지 전극 재료의 세계 시장규모는 2021년 기준 약 25조3,160억 원으로 추정되며, 연평균 18.1 % 지속 성장으로 2027년 약 80조889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3. 신재생 에너지의 불안정성을 에너지 저장 장치(ESS)로 해결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뒤따르고 또한 해외 주요국의 ESS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등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이차 전지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리튬 이온 이차 전지 관련 전극재료의 세계 시장은 대폭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4. 차세대 전지 기술 개발이 활발해 현재 상용화되고 있는 기술의 기술 수명 주기가 짧아서 전략적인 투자 전략의 수립 및 자금 유동성의 확보는 동 산업에서의 성공적 사업화 추진에 핵심적 요인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