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I MARKET INSIGHT 61: 체외진단 품질관리

Abstract

1. 체외진단 품질관리 분야는 2020년에 시작된 코로나로 비대면, 검사 수요의 증대, 자가검진 증가 등으로 시장이 확대되었으며, 4G, 인공지능, IoT 등의 4차산업 기술들과 융복합화되면서 시장 성장이 견조해지고 있다.

2. 체외진단 품질관리의 세계시장규모는 2021년 1,116.4백만 달러였으며 연평균 5.3 % 성장해 2026년 1,444.3백만 달러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우리나라는 2021년 14.6백만 달러에서 연평균 7.1 % 성장해 2026년에 20.6백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3. 해당분야 업체들은 세계적인 감염병 확대, 고령화 추세, 지원 정책 등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제품 포트폴리오 구축, 국내외 인허가 획득, 관련업체와의 M&A 등에 관심을 가져 시장점유의 기회로 삼을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