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I Market Insight 28: VPP(가상발전소)

Abstract

1. 화상회의 시스템 분야의 경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이 확대되면서 시장규모가 급격하게 커지고 있으나, 해외기업 혹은 대기업들의 시장점유율이 높아 중소기업들이 접근하기 쉽지 않다.

2. 화상회의 시스템의 세계 시장규모는 2020년 7,040백만 달러였으며, 향후 연평균 19.7 % 성장해 2026년 22,472백만 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3. 국내 시장규모는 2020년 140.8백만 달러에서 2026년에 449.4백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4. 화상회의 시스템 분야 기업은 글로벌 차원의 협업 증대, 재택근무 확대, 정보통신 인프라 확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요 증대로 활황을 맞고 있는 지금과 같은 시기에 가성비 제품 개발로 정부정책의 지원을 받고 해당분야 진출을 모색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