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기업현장 데이터 기반 산학연정 대규모 협력협의체 출범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은 부산 동의대학교 지천관에서 데이터분야에서의 산학연정 연계형 연구개발 인력양성 및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학연정 대규모 협력협의체 출범을 결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는 KISTI 부산울산경남지원의 주관으로 부산광역시,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산업과학혁신원, 동의대학교, 신라대학교, 부산정보기술협회, 부산벤처기업협회, 동남권디자인산업협회 등 9개 기관이 참여했다. 또한 본 모델의 대표지원사례로 선정된 알미늄 주조 전문업체인 ㈜디케이메탈(대표이사 송경근)과 머신러닝 기반의 기업 빅데이터 분석업체인 ㈜TIC(대표이사 서태곤)가 참여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