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사이언스 확산을 위한 ‘건전한 학술활동’ 방안 찾는다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하 ′KISTI′, 원장 김재수)은 오는 25일 ‘건전학술활동포럼’을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오픈 사이언스 시대, 부실 학술출판의 쟁점과 대응 방안’을 주제로 최근 학술 생태계의 이슈로 등장한 ‘부실 학술지’에 대한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건전한 학술출판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