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항우연, 국가 위성 지상네트워크 양자암호 기반 구축 협력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이상률, 이하 KARI)은 10월 29일 KISTI 대전본원에서 국가 위성 지상네트워크 구축 및 차세대 연구망 기술적용 협력을 위한 업무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KARI의 국가 위성 지상네트워크 구축 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하여 KISTI의 양자암호통신망 테스트베드 구축에 협력하고 최종적으로 양자암호 기반 차세대 국가 과학기술연구망(KREONET) 기술을 제공하기로 협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