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법무부 외국인정보 빅데이터 분석 교육훈련 과정 추진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과 법무부(장관 박범계)는 ‘법무부 외국인정보 빅데이터 분석 교육훈련’ 과정을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1차, 11월 15일부터 19일까지 2차, 총 2회에 걸쳐 진행한다.

본 과정은 KISTI의 교육 역량을 바탕으로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가 보유하고 있는 외국인정보를 외국인정책 추진에 활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시행된다.

본 교육훈련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슈퍼컴퓨팅, 인공지능 활용 등 KISTI의 내부역량과 법무부가 보유한 외국인정보 빅데이터를 연계하여 빅데이터 기반 사회문제 해결과 공공서비스 혁신을 달성하기 위한 외국인정보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