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오픈액세스 가속화 위해 도서관협의체와 협력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은 한국대학도서관연합회(회장 오세훈, 이하 KUCLA) 및 한국전문도서관협의회(회장 오정훈, 이하 KSLA) 양 기관과 오픈액세스 협력 추진을 위한 협약을 22일 체결하였다. 이 협약은 협약기관이 주관하거나 운영하는 기존 구독기반 전자정보 컨소시엄을 오픈액세스 누구나 학술정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재정적, 법률적, 기술적 장벽을 제거한 학술정보 유통 모형

기반으로 전환하는데 상호 협력함으로써 우리나라의 고비용·독점적 학술정보 이용환경 해소에 그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