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교육 분야 연구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협력 업무협약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은 대구미래교육연구원(원장 이희갑)과 KISTI 대전본원에서 교육 및 연구 협력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 분야 연구데이터 관리체계 수립에 관한 공동연구 및 상호교류 ▲국가연구데이터플랫폼(DataOn) 기반 연구데이터 관리 체계 협력 ▲데이터 리터러시 강화를 위한 공동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협력 ▲대구교육데이터에 대한 데이터저장소(IDR) 운영 및 기능개선 협력 ▲교육 빅데이터 지식 인프라의 공유 활용을 위한 연구 및 상호 교류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