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빅데이터 활용 통한 가치창출·데이터경제 활성화 선도 인정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이 지능형 산업‧시장분석시스템 KMAPS로‘제8회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Korea Bigdata Award 2021)’시상식에서 공공분야 부문 우수기관(매일경제신문사 사장상)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는 빅데이터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과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지자체, 공기관, 우수기업, 경영자 등에게 표창하는 상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KISTI의 빅데이터 기반 원클릭(One Click) 산업‧시장분석시스템인 KMAPS는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가치창출과 데이터경제 활성화 기여에 대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매일경제신문사 사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