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2021년 연구데이터·AI 분석활용 경진대회 개최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이 연구데이터 공유와 활용 활성화 및 DNA 저변 확대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주최하고 KISTI가 주관하는 ‘2021년 연구데이터·AI 분석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를 맞는 본 경진대회는 ‘DataON 또는 개인 보유 연구데이터를 사용한 분석·활용 사례 발굴 및 인공지능 모델 개발’을 주제로 일반적인 연구데이터의 분석·활용 사례를 보여주는 연구데이터 부문과 기계학습이 가능한 데이터셋을 기반으로 최적 성능을 보이는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하는 인공지능 부문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