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소방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교육과정 추진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과 소방청(청장 신열우)은 오는 7월 5일부터 9일까지 소방 빅데이터 분석 기본교육을 진행한다. 양 기관은 지난 2020년 과학기술 및 학술 인프라 활용·확산과 소방청 빅데이터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토대로 같은 해 소방청 정보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AI) 활용 빅데이터 분석 교육을 시행하였다.

본 교육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초고성능컴퓨팅, 인공지능 활용 등 KISTI의 내부역량과 소방청이 보유한 약 171억 건의 소방 빅데이터를 연계하여 빅데이터 기반 국가 재난재해 문제해결과 안전서비스 혁신을 달성하기 위한 소방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