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소재 연구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시작

Description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에서 주관하는 ‘데이터기반 소재연구 혁신허브 구축·활용 방안’의 일환으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 과학데이터스쿨은 국가소재연구데이터센터(한국표준과학연구원, 센터장 허용학)의 전문 인력양성 사업과 연계하여 소재 연구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을 시작하였다. KISTI의 과학데이터스쿨은 슈퍼컴퓨터, 국가과학기술연구망 등 KISTI 보유자원과 데이터, 슈퍼컴퓨팅, 데이터분석 강점을 기반으로 구성한 전문교육 과정을 운영해온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 및 인공지능 역량을 갖춘 소재분야 실무인력 양성을 위한 소재 연구데이터 전문교육 과정을 지난 11월 30일부터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