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세종대, 미래 인적자원 개발 위해 업무협약 체결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과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이하 세종대)는 과학기술 및 학술 인프라 활용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최근 발표된 디지털 뉴딜 정책의 성공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14일 밝혔다. KISTI가 보유한 데이터, 슈퍼컴퓨터, 초고속연구망, 대용량 저장장치, 지능형 플랫폼 등의 내부역량과 세종대의 학술 인프라 및 연구 인력을 연계하여 데이터 경제시대를 주도하는 미래 인적자원을 개발하고,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공동 학술활동 등 데이터·슈퍼컴퓨터·인공지능 분야의 융합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