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읽어주는 ‘ScienceON 논문 요약 서비스’ 개시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은 오늘(6일)부터 KISTI의 과학기술 지식인프라 서비스인 ScienceON(사이언스온)을 통해 AI(인공지능)가 읽어주는 논문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개시한다. AI 논문 요약 기술을 학술논문에 적용하는 것은 이번이 국내 최초로서, 연구자의 과학기술정보 활용 편의성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