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창원시, 스마트 혁신 산업생태계 조성과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 최희윤, 이하 KISTI)과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어제(9월 30일) 창원시청에서 스마트 혁신 산업생태계 조성과 도시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창원시 혁신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산업 데이터 시스템 구축 및 활용 △초고성능컴퓨팅 인프라, 데이터, 인공지능 및 산업혁신 기술 활용 협력 사업 △데이터 기반의 시민생활안전 문제해결 시스템 구축 및 활용 △4차 산업혁명, 스마트시티, 스마트오션과 관련한 협업사업 발굴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KISTI의 연구데이터, 슈퍼컴퓨팅 인프라, 인공지능 분석기술과 창원시의 지역데이터의 융합으로 지역의 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지능정보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시티, 스마트오션 구현을 통한 도시경쟁력 강화 및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