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포항가속기연구소와 대형 연구 장비⋅시설 공동 활용 협력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은 포항가속기연구소(소장 고인수, 이하 PAL)와 9월 3일 경북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내에 위치한 PAL에서 대형 연구 장비⋅시설 공동 활용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PAL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ISTI 최희윤 원장, 슈퍼컴퓨팅본부 황순욱 본부장, 과학기술연구망센터 석우진 센터장, 대용량데이터허브센터 윤희준 센터장과 PAL 고인수 소장, 방사광연구단 신현준 단장, 4세대 빔라인부 나승유 부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협력을 기반으로 대형 연구 장비⋅시설의 공동 활용과 대용량 실험 데이터의 효율적인 분석환경 구축을 통하여 국가과학기술 및 양 기관의 발전에 기여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연구 장비⋅시설 및 IT 인프라의 공동 활용 △실험데이터 분석 방법 및 기술 교류 등 연구 협력 추진 △대용량 실험 데이터 생산⋅처리⋅분석 및 연구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교류⋅지원 △기타 각 기관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을 협력하여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