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자체개발 지능형 R&D 에디슨(EDISON) 플랫폼!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은 지난주 7월15일에서 18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된 2019 *EKC(재유럽한인과학자 학술회의)에 참가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부) 지원으로 KISTI가 자체 개발한 에디슨(EDISON)플랫폼을 미국 등 아태지역에 이어 유럽까지 확산하기 위해 플랫폼 소개 및 데모를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원광연)와 출연연이 공동주관하는 R&D 매치 메이킹 세션에서는 KIST 유럽사무소, 지자연, 기계연 그리고 KISTI가 참여하여 글로벌 공동연구 성과와 협력분야를 발표했다. KISTI가 발표한 에디슨(EDISON)플랫폼은 계산과학공학 7개 분야의 연구성과를 AI 등 첨단 IT 기술과 융합하여 사이버 환경에서 교육 및 연구목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웹기반 시뮬레이션 및 데이터 기반 지능형 연구 환경 구축이 가능한 개방형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