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SW발전을 위한 국방 분야와 슈퍼컴퓨터 인프라의 융합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과 이상민 의원실 주최로 국방 분야에 대한 인공지능 기술개발 및 활용 기반 조성과 적용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27일 KISTI 본원에서 “2019 국방 SW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본 행사에서는 박재득(전 IITP 인공지능사업단장) 박사의 “인공지능기술 진화방향의 고찰과 전망” 에 대한 초청강연과 염민선(KISTI 슈퍼컴퓨팅용센터장)박사의 “슈퍼컴퓨터 국방” 에 대한 주제발표를 비롯하여 산학연 전문가들의 국방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최신기술동향, 발전방향, 적용방안 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다.

국가과학기술정보 분야의 대표기관으로서 KISTI는 국가슈퍼컴퓨터와 국가과학기술연구망 그리고 국가연구데이터플랫폼을 기반으로 국가안보를 위한 국방인공지능분야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