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양산부산대병원, 인공지능 의료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손잡아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과 양산부산대학교병원(병원장 김대성)은 17일 데이터 기반 의료서비스의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ISTI 최희윤 원장, 데이터분석본부 강현무 본부장, 부산울산경남지원 강종석 지원장과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김대성 병원장, 진료처 김경훈 처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향후 양 기관은 누구나 손쉽게 만날 수 있는 질병의 조기진단과 의료서비스의 보편화를 위해 ▲ 의료 빅데이터 및 분석자원 공유 ▲ 다양한 질병의 조기진단을 위한 첨단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 및 활용 ▲ 관련 공동사업 발굴·기획 등을 협력하여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