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중국, S/W 전문인재 육성 시급 02 미국 NSF, 과학기술분야 박사의 활동 상황 조사 03 일본, 대학의 산학연계와 지적재산권 현황 공표 04 일본, 디지털 콘텐츠 시장 활성화 05 고해상도 OTFT 구동 컬러 액정 디스플레이 시험제작 성공 06 세계에서 제일 작은 손떨림 방지용 부품 개발 06 환경재해 경고, 그린랜드가 녹고 있다. 07 고성능 차열성 포장 개발로 도시 열섬 현상 다소 완화 08 도시의 열섬효과, 오히려 도시를 더욱 푸르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