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아이디어 사업화 전략기획 네트워크 구축 및 지원

Abstract

기업 등의 창의적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위한 비즈니스 전략기획을 수요 대응형으로 원하는 네트워크를 운영하고자 하는 것으로, 창의아이디어에 대한 사업화 지원을 지원을 통해 구체적인 성과사례를 발굴한다.

창조경제타운의 아이디어에 대해 사업화를 지원하는, 즉 매출발생, 투자유치, 기술이전 등의 사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 사업화 가이드북 등의 발간과 함께 사업화 전략 기획에 대한 구체성이 있는 교육과 코칭을 통해 창의 아이디어 제안자가가 작성한 사업 계획서가 중소기업청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등에 선정될 수 있도록 한다. 창의아이디어 제안자의 사업계획 수립에 관한 역량 강화 활동을 통해 사업화 기반을 확충할 수 있도록 한다.

Keyword

창의아이디어; 사업화; 아이디어플랫폼; 스타트업 지원; 사업계획서; Creative idea; Commercialization; Idea platform; Start-up; Business plan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