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전해콘덴서

Abstract

일반적으로 전자부품 산업은 SET업계의 경기변동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가전, 산전 등 전자산업과 컴퓨터 인터넷 등 정보통신산업의 발전이 시장 확대의 기본 요건이라고 할 수 있다. 콘덴서도 예외는 아니어서 그 동안 SET업계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옴에 따라 성장세를 지속하여 왔다.

콘덴서 가운데서도 우리 나라가 일본으로부터 기술을 이전 받아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알루미늄 전해콘덴서이다. 현재 삼영전자공업, 삼화전기, 파츠닉, 삼성전기 등 주요 콘덴서 업체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는 제품이지만 최근에는 범용화되어 중국 및 동남아제품이 가격경쟁력을 무기로 시장에 진입하고 있어 국내업체들도 해외생산 비중을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