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Trading 지원 기술개발

Description funder : 지식경제부 agency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중기청)

Abstract o R&D Trading 지원기술은 R&D Trading이 효과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로 정의할 수 있음. 기존 기술거래의 문제점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수요자와 공급자 양측의 입장을 모두 고려한 통합된 정보전달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기술정보 거래의 활성화를 유도하는 R&D Trading 지원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본 과제의 목적임.

- R&D 거래의 대상은 R&D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기 전의 비정형 기술정보(아이디어 등), R&D 과정 중에서 얻어진 정형화 과정의 기술 정보(실험 data 등) 및 R&D가 완료되어 정형화된 형태를 갖춘 모든 기술적 정보가 될 수 있음.

o R&D Trading 지원기술의 핵심 요소 기술은 기술정보의 평가기술, 거래 촉진을 위한 거래적합성 분석 기술 및 이를 통합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시스템 기술로 구성됨.

Keyword R&D; 트레이딩; 정보; 기술; 수요자; 공급자; 가치평가; 위험분석;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