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ISTAL 기반 오프라인 관리도구 개발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KRISTAL 기반으로 기 구축된 한국역사정보통합시스템, 한국사데이터베이스검색, 한국역대인물종합정보시스템 서비스에 대한 마이그레이션 및 업그레이드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오프라인 데이터베이스 관리도구 및 사용자 편의도구들을 개발하고, 범용 문서형식인 CSV문서를 처리하기 위한 스키마 제작 및 이를 처리하기 위한 모듈을 탑재한 벌크 적재기 기능을 확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