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0 view363
twitter facebook

공공누리This item is licensed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Title
지식정보인프라 성과확산을 위한 마케팅방법론 연구
Alternative Title
A Study on the Marketing Methodology for the Diffusion of Performance of Knowledge-Information Infrastructure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Publication Year
2005-10
Description
funder : 국무조정실
agency : 과학기술부
agency : Ministry of Science & Technology
Abstract
* 연구내용
o KISTI 의 주요 지식정보인프라 서비스 이용실태 파악, 지식.기술정보 인프라 및 주요 지식정보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이미지
o 해외 주요 지식정보기관의 정보유통관련 활동의 분석
o KISTI 의 지식.정보 마케팅의 현황, 역량 및 Process 분석과 정보 확산을 위한 마케팅적 접근방법의 도출
- 지식정보인프라 인지경로 및 홍보활동에 관한 평가
- KISTI 기관차원의 종합적 마케팅 전략과 서비스별, 부문별 전략 도출
- KISTI 정보서비스의 강.약점
- 주요 경쟁자 및 시장 환경 분석
- KISTI 정보서비스 품질평가
- 내부마케팅 현황 분석
- 향후 마케팅적 접근 확대를 위한 전략방향 제시
* KISTI 의 향후 마케팅 전략 방향
o 서비스에 대한 홍보활동의 획기적 강화
o 적극적 고객관리와 전사적 마케팅 분위기 확산
o 경쟁에 대한 위기위식 공유와 적극적 대응
- 서비스 내용의 개편
- 서비스 마케팅 체제의 개선과 목표시장 명확화
Keyword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지식정보인프라; 정보서비스마케팅; 공공서비스마케팅; 디지털컨텐츠마케팅; 마케팅전략; KISTI; Knowledge-InformationInfrastructure; InformationService Marketing; Digital Contents Marketing; Maketing Strategy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7. KISTI 연구성과 > 연구보고서 > 2005
URI
https://repository.kisti.re.kr/handle/10580/10676
http://www.ndsl.kr/ndsl/search/detail/report/reportSearchResultDetail.do?cn=TRKO200800000549
Fulltext
 http://www.ndsl.kr/ndsl/commons/util/ndslOriginalView.do?dbt=TRKO&cn=TRKO200800000549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