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내용
o KISTI 의 주요 지식정보인프라 서비스 이용실태 파악, 지식.기술정보 인프라 및 주요 지식정보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이미지
o 해외 주요 지식정보기관의 정보유통관련 활동의 분석
o KISTI 의 지식.정보 마케팅의 현황, 역량 및 Process 분석과 정보 확산을 위한 마케팅적 접근방법의 도출
- 지식정보인프라 인지경로 및 홍보활동에 관한 평가
- KISTI 기관차원의 종합적 마케팅 전략과 서비스별, 부문별 전략 도출
- KISTI 정보서비스의 강.약점
- 주요 경쟁자 및 시장 환경 분석
- KISTI 정보서비스 품질평가
- 내부마케팅 현황 분석
- 향후 마케팅적 접근 확대를 위한 전략방향 제시
* KISTI 의 향후 마케팅 전략 방향
o 서비스에 대한 홍보활동의 획기적 강화
o 적극적 고객관리와 전사적 마케팅 분위기 확산
o 경쟁에 대한 위기위식 공유와 적극적 대응
- 서비스 내용의 개편
- 서비스 마케팅 체제의 개선과 목표시장 명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