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기술의 사업성 분석 평가사업;광촉매용 복합소재 및 제조방법

제 1 절 기술개발의 배경 및 필요성

최근 들어 환경 및 에너지에 관한 문제는 중요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특히 다음과 같은 문제들이 주목의 대상이 되고 있다.

• 대체에너지의 개발

환경 정화를 위하여 에너지를 이용시 이산화탄소의 증대를 초래하여 지구온난화가 가속화되기 때문에 환경 대책을 위하여 무계획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할 수 없는 딜레마에 봉착하게 된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자연에너지를 이용하는 환경정화 기술이 요구되고 있으며, 그 해답 중의 하나로서, 광촉매가 제시되고 있다.

Keyword 광촉매; 축광성; 형광체; 이산화티탄; 산화티탄; TiO$_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