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 방전 복합 가공기 제작

Abstract

본 연구 과제의 2차 년도에 있어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의 연구를 수행하였다.1. 초음파 복합 방전 가공의 특성 및 미케니즘 분석2. 종, 횡 방향 복합 초음파 진동 가진형 발진기의 설계 및 제작3. 고강성형 대형 용량 전원 방식의 복합 가공 시스템 설계 및 제작4. 잔류 응력 등의 가공 결함 억제를 위한 대책 제안5. 적절한 가공 조건 설정을 위한 세부 지침 및 주변 기술의 정립6. 가공성 평가 실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