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Power steering용 Oil pump구조 소결부품 개발

Abstract

본 연구사업에서는 승용차 power steering용 vane pump ass'y에서 요소핵심부품인 cartridge unit 부품의 제조공정개발과 주요 주변부품의 개발을 통해 최종적으로는 vane pump ass'y의 국산화개발을 목표로 삼았다.

네째, vane pump 시제 ass'y 제작 및 특성평가

등을 통해 주요 핵심요소 부품에 있어서의 양산체제 확립과 주요 주변 부품개발에 의해 본 연구사업의 최종 목적을 달성코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