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디지털 치료제는 SW시장에 대한 확대 및 노령 질환에 대한 선제적 치료 수요 증대에 힘입어 추후 지속적인 시장 확대가 기대되는 분야이다.

2. 디지털 치료제의 세계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 약 51.2백만 달러에서 연평균 22.1%의 성장율로 성장하여 2025년 약 185.8백만 달러로 시장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3. 디지털 치료제는 사업화 제품의 치료 유형에 따라 FDA의 승인을 거치치 않아도 되는 등 사업화시 기존 치료제가 고려하여야 할 연구개발에서의 사업화 리스크가 축소될 수 있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창출될 것으로 분석된다.

4. 디지털 치료제는 인지·정신질환의 예방 및 치료를 넘어 다양한 질환에 대한 적용 가능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SW 기반 기기특성을 고려하여 사업화 전략 수립 시 FDA의 규제를 최소화할 수 있는 사업화 전략 수립을 통해 시장 진입 가능성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으며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및 사용자 편의 기반 UI/UX 구성을 통해 활용성을 부각시킬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