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tem is licensed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dc.contributor.author
이호신
dc.date.accessioned
2022-11-23T16:00:08Z
dc.date.available
2022-11-23T16:00:08Z
dc.date.issued
2022-07-17
dc.identifier.isbn
978-89-294-1313-2 (93500)
dc.identifier.uri
https://repository.kisti.re.kr/handle/10580/18041
dc.description.abstract
1. ADAS 시장은 차량 주변과 차량 내 운전 행동을 모니터링하여 잠재적인 위험을 사전에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안전은 물론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는 기술로, 구매자의 선호도 변화, 생활 수준 향상 및 인프라 향상과 같은 요인으로 시장 성장률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시장 성장률이 두각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2. 세계 ADAS 시장규모는 2020년 270억 달러에서 CAGR 기준 11.9%로 성장하여 2030년 83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3. 국내 ADAS 시장규모는 2017년 6.93억 달러의 시장을 형성하고,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8.29억 달러의 시장규모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코로나19 확산 이후 친환경 자동차를 중심으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여 2030년 29.7억 달러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0년부터 2030년까지 CAGR 기준 13.6%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4. ADAS 시장은 소수의 글로벌 플레이어가 지배하고 있어 시장진입강도는 매우 높은 시장이라 할 수 있으며, ADAS 시장에서 견인력을 얻기 위해 신제품 개발, 확장, 파트너십 및 협업, 합병 및 인수 등을 진행하고 있다. ADAS 시장은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안전 기능의 성장률은 앞으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적으로 ADAS를 의무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어 향후 시장의 성장은 매우 큰 증가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