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에너지 하베스팅 시스템(EHS)은 저전력 장치의 충전이나 긴급전력 공급 등을 위해 주변의 낭비되는 에너지를 회생하고 저장해 필요시 전력공급을 가능하게 하는 재생에너지 기반 저장시스템이다.

2. EHS의 세계 시장규모는 주로 하드웨어 분야를 타겟으로 2021년에 약 4억5000만 달러로 평가되었고, 이는 8.4%의 CAGR로 성장해 2026년까지 7억1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3. 엔오션(독일), 파워캐스트(미국) 등의 선진기업 주도로 압전, 태양열, 열, 고주파 등과 같은 다양한 발전시스템 기반 EHS 기술의 혁신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북미지역과 EU에서는 녹색 에너지의 높은 구현율과 정부의 지원정책으로 EHS 시장의 대부분을 장악하고 있다.

4. EHS 관련 산업은 전력, 석유/가스, 금속/광업과 같은 1·2차 산업의 적용부터 최근 사물인터넷 기반 장비나 홈오토메이션의 적용 등 적용 분야와 활용 가능한 기술이 매우 다양하여, 각 부문의 수요에 따라 무궁무진한 시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