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841 view422
twitter facebook

공공누리This item is licensed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Title
ASTI MARKET INSIGHT 71: 산업용 유압시스템 고효율화
Author(s)
노대경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Publication Year
2022-06-26
Abstract
1. 산업용 유압시스템은 효율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동력밀도와 가혹한 환경에서 검증된 내구성을 대체할만한 기술이 없어서 계속 활용되고 있다.
2. 산업용 유압시스템에서 고효율화는 오래된 기술 이슈이며, 이를 위하여 유압회로를 구성하는 부품의 고효율화와 부하감응 및 에너지 회생 시스템 구성을 통한 고효율화, 배관손실 개선을 통한 고효율화 등이 시도되고 있다.
3. 유압부품은 최근 최적화 소프트웨어를 통해 여러 설계치수를 최적화하고 있으며, 최적화된 설계치수는 기성품의 씰(Seal)의 규격을 벗어난 사양이 요구되므로 이러한 설계치수를 소화할 수 있는 씰의 제작 업체와의 협업이 요구된다.
4. 부하 감응을 통한 고효율 유압시스템 구성을 위하여 액추에이터의 압력을 감응하여 전자식으로 유압회로 구성부품을 제어하는 시스템들이 늘어나고 있다.
5. 에너지 회생 시스템은 어큐뮬레이터를 활용한 시스템과 관성에 의한 운동에너지를 양방향 흡입 펌프 등을 통해 흡수하는 시스템 등이 있으며, 시스템 구성 전 철저한 부하분석이 요구된다.
6. 유체흐름 특성이 개선된 피팅 부품을 적용하는 고효율화 방법은 산업용 유압시스템의 규모가 클수록 그 효과도 커진다.
Keyword
시장전망; 과학기술정보협의회
Journal Title
ASTI MARKET INSIGHT;2022-071
ISBN
978-89-294-1290-6 (93500)
Files in This Item:
Thumbnail ASTI MARKET INSIGHT 071(0712).pdf1.97 MBDownload
Appears in Collections:
8. KISTI 간행물 > ASTI 마켓 인사이트
Type
Book
URI
https://repository.kisti.re.kr/handle/10580/17977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