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9,689 view584
twitter facebook

공공누리This item is licensed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dc.contributor.author
김기일
dc.date.accessioned
2022-09-01T16:00:31Z
dc.date.available
2022-09-01T16:00:31Z
dc.date.issued
2022-06-01
dc.identifier.isbn
978-89-294-1265-4 (93500)
dc.identifier.uri
https://repository.kisti.re.kr/handle/10580/17956
dc.description.abstract
1. 디지털 교육 분야는 디지털기기와 인터넷의 발전, 교육 컨텐츠의 다양화 등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했지만, 코로나의 영향으로 비대면 교육 등이 증가하면서 수요가 더욱 증대되었다.
2. 디지털 교육의 세계 시장규모는 2021년 115억 달러에서 연평균 32.3 % 성장해 2026년 467억 달러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3. 우리나라만 별도로 살펴보면, 2021년 8.1억 달러에서 2026년 32.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4. 디지털 교육 관련 기업은 기술 트렌드, 교육 수요의 다양화, 정부의 지원 정책, 코로나 등으로 급속히 증대하는 수요에 더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 디지털 관련 기술과 핵심 컨텐츠를 확보해 정확한 수요처에 맞춰서 서비스하는 타겟 마케팅으로 시장에 참여하는 전략을 구사할 필요가 있다.
dc.format
application/pdf
dc.publisher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dc.relation.ispartofseries
ASTI MARKET INSIGHT;2022-046
dc.title
ASTI MARKET INSIGHT 46: 디지털 교육
dc.type
Book
dc.contributor.affiliation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dc.identifier.localId
8100534
dc.subject.keyword
시장전망
dc.subject.keyword
과학기술정보협의회
Appears in Collections:
8. KISTI 간행물 > ASTI 마켓 인사이트
Files in This Item:
Thumbnail ASTI MARKET INSIGHT 046(0712).pdf2.47 MBDownloa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