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심부전은 고령층에서 많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전 세계적인 고령화로 인하여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발병 후 5년 이내에 10명 중 6~7명이 사망하는 치명률이 높고 예후가 나쁜 만성질환이며, 고령화 단계에서 지속적인 증가가 예상된다.

2. 심부전 치료제의 세계 시장규모는 2019년 기준 약 3,724백만 달러에서 연평균 13.9%의 성장을 통해 2029년 약 13,725백만 달러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3. 현재 심부전 치료제로는 ARNI 계열 치료제, ACE 억제제 및 ARB 계열 치료제, 베타 차단제, MRA 계열 치료제 등이 있으나, 향후에는 SGLT-2 억제제와 ARNI계열 치료제가 주류를 이루는 치료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4. 심부전 치료제는 미충족 수요를 고려하여 사망률과 입원율의 감소, 신장 기능 악화의 감소 등이 사업화 성공의 핵심적 요인으로 분석된다. 심부전 환자 중 거의 절반에 달하는 박출률 보존 심부전(HFpEF) 환자를 위한 약효가 입증된 효과적인 치료제가 아주 제한적이므로 박출률 보존 심부전(HFpEF) 환자를 위한 새로운 치료 옵션을 목표로 치료제 개발을 한다면 효과적 시장침투 혹은 신시장 선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망률과 입원율을 감소시킬 수 있고 신장 기능 악화 감소와 충분한 효능을 가진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한다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심부전 치료제로 시장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