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반도체 산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표하는 모든 핵심기술의 중심에 설치돼 반도체 제조산업 생태계가 요동치는 패권전쟁의 새 시대를 열고 있다.

2. 반도체 제조 장비 시장은 2020년 624억 달러에서 연평균 9.0%의 성장률로 증가하여, 2025년에는 959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3. 반도체 수요 확대에 따른 글로벌 반도체 시장의 급성장과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이 반도체 자체 개발을 추진하는 등 생태계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4.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IoT 장치의 보급 증가, 중국의 칩 산업 확장, 데이터 센터와 서버의 증가, 고급 패키징 제품 시장 개발 등의 기회 요인이 반도체 제조 장비 시장 성장에 6.0~9.0%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