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비파괴검사 장비 시장규모는 2019년 기준 세계 50.9억 달러 규모이며, 향후 연평균 4.9% 정도로 성장해 2025년에는 67.7억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3. 시장은 기술별로 초음파 검사장비 29.2%, 방사선 검사장비 23,8%, 육안 검사장비 18.5% 순 으로 구성되어 있고, 주요 수요처로는 석유와 가스, 발전, 우주항공 등 대규모 플랜트 산업 등을 들 수 있다.

4. 인구의 고령화, 숙련 기술자들의 은퇴, 산업들의 경쟁심화, 안전에 대한 규제강화, IT기술과 같은 주변기술의 발전으로 비록 비파괴검사 장비시장이 성숙기에 위치하지만 지속적인 성장과 새로운 응용분야의 개발이 공존하고 있다.

5. 최근 스마트 팩토리 투자 증가와 의료기기의 비침습 진단이나 최소침습 수술기기, 개인 스마트 기기들의 발전 등으로 비파괴검사 장비의 기술들 또한 새로운 응용분야의 확대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