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과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는 11월 15일 KISTI 대전본원에서 “데이터·AI 기반 지능형도시 대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능형 도시 대전 구축을 위한 데이터·AI·초고성능 컴퓨팅 인프라 기반의 도전 문제 발굴 및 해결 협력 ▲마이데이터의 플랫폼 구축·운영 지원 및 비즈니스 발굴을 위한 협력 ▲인공지능, 메타버스 융합기술 개발 및 사업화 협력 ▲도시·공공데이터의 발굴과 유통 활성화 등 데이터 구축 협력 ▲양 기관 협력 중장기 로드맵 구축 및 표준 프로세스를 확립하는데 있어서 적극 협력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