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은 10월 29일(금) KISTI 대전본원에서“소리기술 지식연구회”를 발족했다. 이번 지식연구회 발족 행사는 ㈜에스엠인스트루먼트,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밭대학교를 비롯한 중소기업과 학계, 연구계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자율주행차, 가전, 의료, 로봇 등 다양한 산업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이 완벽히 구현되기 위해서는 음성인식기술과 더불어 다양한 소리 데이터 처리 기술이 반드시 접목되어야하기 때문에 소리기술 지식연구회를 발족하게 되었다고 KISTI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