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은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및 유성구청(구청장 정용래)과 협력하여 8월 9일(월)부터 11일(수)까지 공공 빅데이터 분석 기본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본 교육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슈퍼컴퓨팅, 인공지능 활용 등 KISTI의 과학기술인프라와 유성구청이 보유한 공공 빅데이터를 연계하여, 사회현안 해결 및 공공정책 마련에 기여 가능한 공공 빅데이터 분석 전문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