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과 한국정보보호학회는 양자보안기술 글로벌 협력과 산업 활성화 전략을 위하여 9월 29일 KISTI 대전본원 키움관에서 2021년 양자보안연구회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해외 양자보안 기술발전에 대비한 국내 산·학·연들의 대응 전략에 대한 행사로, 4개 세션으로 나눠 다양한 분야별 발표를 통해 양자키분배(QKD, Quantum Key Distribution), 양자내성암호(PQC, Post-Quantum Cryptography)에 대한 연구 현황과 기술 표준 동향을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