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환경이 확대되면서 이종 데이터베이스 간의 연계가 활발하게 시도되고 있다. 이런 연계의 시도 과정에서 고유 식별자 즉 개인정보 활용은 연계의 효율성은 높여주지만, 필연적으로 개인정보의 노출이나 오남용 문제를 발생시킨다. 본 연구에서는 이런 문제점을 극복하고 이종 데이터베이스를 연계할 수 있는 PPDM(Privacy-Preserving Data Mining) 기술을 활용하여 기술혁신 통계와 재무 통계자료를 연계하는 방법을 개발하여 제시하고, 제시한 방법이 적절할 수 있는지 평가했다. 본 연구는 이런 PPDM 기반의 이종 데이터베이스 연계 방법을 통해서 유사도 측정 방법에 따른 연계 특성을 규명하였으며, 이를 활용해서 약 15만여 개 기업 중에서 출연연 공동연구 지원에서 높은 만족도가 기대되는 1,192개의 후보 기업을 발굴했다. 또한 본 연구 결과가 정책 연구에 활용될 수 있는 방법을 예시하기 위해서 출연연 공동연구 지원 대상 집단과 대조군의 3년간 매출액과 영업이익 성과를 비교했다. 본 연구가 제시한 연구 모형과 결과는 데이터 산업 측면에서 PPDM을 활용한 이종 데이터베이스 연계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는 측면에서 정책적 기여가 기대되며, 출연연과 공동연구가 기대되는 대상을 데이터 기반으로 도출했다는 측면에서 연구관리의 행정 효율화에 실무적 기여도 기대된다. 또한 PPDM을 활용한 DB 연계는 정책지원 효과 측정과 같은 연구에도 활용될 수 있다는 측면에서는 학문적 기여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