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사회적 약자를 지원해야 하는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사회적 약자 지원은 사회적 가치 추구에 있어서 중요한 하나의 요소이며, 이를 통해 계층, 세대, 연령 간 격차 해소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그렇지만,

학술 정보, 과학기술 정보 등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들은 아직까지 웹 접근성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어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정보 서비스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