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원장 최희윤)은 12월 3일(목)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디지털 혁신성장을 위한 오픈사이언스 ’이라는 주제로 2020 미래연구정보포럼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올해 9회째를 맞는 행사로, 최근 디지털 뉴딜 흐름 속에서 연구 및 산업의 패러다임이 데이터 중심으로 전환하는 이 시기에, 오픈 사이언스와 관련한 국내외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연구데이터의 개방 및 공유 정책, 기술 동향에 대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