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은 4일(월) 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 이하 포항TP) 및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와 KISTI 슈퍼컴퓨팅 인프라 및 계산과학 AI 융합 플랫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시의 사회문제 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사업 및 신서비스 체계구축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각 기관은 앞으로 포항시 사회문제해결 및 신사업·신서비스 체계구축을 위해 ▲KISTI 계산과학 AI 융합플랫폼 기반 슈퍼컴퓨팅 인프라 제공 및 계산과학 수행 기술 지원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및 분석 수행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빅데이터 기반 시스템 구축을 통한 사회문제 발굴 지원 및 신사업 발굴 등을 협력하여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