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이 개발한 ‘데이터 기반 기술사업화 지원 플랫폼’(이하 기술사업화 플랫폼)이 계속해서 확산세를 보이고 있다.

- 기술사업화 플랫폼은 지난 20여 년 동안 축적한 KISTI의 기술사업화 방법론과 노하우를 하나로 모은 것으로, 기술사업화 지원을 필요로 하는 기관·기업이 급증함에 따라 연구원들이 일일이 대응하기 어려워지자 지원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빅데이터 기반으로 구축한 플랫폼이다.

- 패키지 형태의 플랫폼에는 신성장동력 발굴에서부터 유망기업 선별, 기술사업화 역량진단, 글로벌 시장경쟁력 평가, 기업 모니터링 등 다양한 KISTI의 기술사업화 지원 모듈들이 탑재돼 있어, KISTI는 기술이전 대상 기관의 특성에 맞게 이 모듈들을 수요자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