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은 지난해부터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이하 인천시)와 협업을 통해 개발 중인 ‘데이터 기반 도시 내 침수 문제 해결 솔루션’이 세계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세계 최대 지리정보시스템(이하 GIS) 소프트웨어 기업인 에스리(ESRI)가 10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한 유저컨퍼런스 2019(이하 UC)에서 ‘실시간 침수 예측 솔루션’이 전문 연구기관과 지방자치단체의 협업을 통해 도시 내 침수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선진 사례로 평가 받아 SAG(Special Achievement in GIS, 이하 SAG)상을 수상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