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 최희윤, 이하 KISTI)과 벨라루스 국립과학원(이하 NASB)는 5월28일 벨라루스 수도 민스크에 있는 NASB 본원에서 양 기관간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벨라루스에 KISTI가 서비스중인 NTIS(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구축과 전문가 교류, 공동연구 및 세미나 개최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4월에 양국 정부간 개최된 한-벨라루스 과학기술공동위원회에 벨라루스 과학기술부가 NTIS 구축을 의제로 희망하면서 추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