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최희윤 원장은 25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 한국과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KCSE, 회장 김형순, 이하 과편협) 총회 및 컨퍼런스에서 기조연설자로 나서 오픈사이언스로 향하는 건강한 학술생태계를 강조했다.

‘오픈사이언스 시대의 학술 생태계: 주요 이슈와 대응전략’을 주제로 한 이번 연설에서 최 원장은 국내 과학 편집인들에게 최근 학술활동에서 발생되고 있거나 예측되는 여러 이슈에 대해서 설명했다.